한 순간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멘토 짐 캐스 카트(이하 카트)는 한 순간 인생이 바뀐 경우이다. 그것은 바로 옆방에서 들려오는 라디오 소리를 듣고 바뀌었다. 짐 캐스 카트는 평범하게 자랐고 평범하게 죽기를 바랬다고 한다. 적어도 이 라디오 소리를 듣기 전까지는.
난 평범하게 살 줄 알았다.
그저 그는 평범한 집안에서 자랐다. 그의 아버지는 통신회사 근무했다. 카트도 따라 근무하거나 일반인처럼 회사에서 정년을 마칠줄 알았던 것이다. 누구나 그렇게 생각한다. 지극히 어떤 방법을 알지 못할 경우에는 말이다.
보통의 삶은 65세정도에 은퇴한다. 1.34명의 자녀를 가지게 되고, 은퇴후 평균연령에 사는 것이다. 누구나 대부분이 그렇다. 이 규칙을 벗어나는 사람은 없다. 카트도 마찬가지로 이렇게 인생을 마감할 것으로 생각한 것이다.
1972년 어느날 나의 모습
카트는 50만원 월급의 공무원인이었다. 몸무게 90킬로. 담배 하루2갑 피웠다. 꼴초였네요. 목표도 없었고. 당연히 목표가 대부분 없다. 대학 안나왔다. 은행잔고는 없다. 아무 인생에 대한 기대 없었다.
라디오 소리에 인생이 달라짐
옆 사무실에서 라디오 소리가 흘러나왔다. 뭔가 그 목소리에는 힘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니 그게 들렸겠지.
이 목소리로 나(카트)의 인생은 달라진다. 그 목소리의 주인공은 바로 "얼 나이팅게일"이었다. 세계 900개 방송국에 그의 목소리는 울려퍼지고 있었던 때였다.
이날 이 목소리가 나 짐캐스카트 인생이 바뀌는 결정적인 계기가 된다.
짐캐스카트에 꽂힌 그말
"누구라도 하루 1시간 투자하면 된다. 이 1시간에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공부하면 5년안에 그분야 전문가 된다."
이 말이 카트의 마음에 꽂혔다. 그리고 움직이게 만든것이다. 카트의 말을 빌자면 충격적이었다. 그리고 이 한마디로 인해 인생이 모두 송두리째 바뀌게 된다.
하루 1시간 일주일에 5번
하루 1시간 일주일에 5번을 노력한다. 1년이면 50주 그렇게 5년이면
1250시간이다. 즉 1250시간 공부하면, 국제적인 전문가가 된다는 것이다.
짐캐스카트는 그럼 나도 하겠는데? 라는 생각을 한다.
그래 라디오속 사람같은 일하자
무얼할까? 고민한다. 그리고 이내 결정한다. “라디오속의 인물이 하는 일을 하자”고 결심한다.
그런데 라디오속 인물이 무슨일을 하는지 몰랐단다. 결국 모든 사람의 자기계발을 도울 수 있는 일을 하자고 결심한다.
난 사무실 공무원이니까
하루 8시간도 되겠는데? 목요일이면 끝나겠네? 라는 생각도 했단다.
엄청진지하게 라디오 목소리를 따라서 해야겠다고 생각한다. 뒤쳐졌다고 생각되어서 하루 2시간 5시간씩 공부를 하게 된다. 이게 쉬운일은 아닌데 어쨓든 꽂히니 안되는 일은 없는거 같다.
우리가 필받았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이런 경우인데....
그렇게 5년을 보낸 후?
열망이 없는 공무원에서, 자기계발 연설자겸 트레이너가 된다. 1972년 라디오를 듣고, 2년후 1974년에 얼나이팅게일의 테이프를 사다가 팔고, 그렇게 10년이 지난후 얼나이팅게일의 회사에서 짐캐스카트의 강연을 구매해서 전세계에 판매하게 된다.
2년동안 40억의 매출. 놀랍다^^
간단한 이방법
너무나 간단하게도 이방법으로 수많은 사람이 전문가가 된다. 하루 30분? 10분씩 하면 자신이 변화된다. 중요한것은 내주변도 변화된다.
주변을 변화시키는 방법은 당신이 바로 성장하여 변화하는 것이다.
내용이 좋으셨죠.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자그마한 날마다의 노력이 변화시킵니다. 좋으셨다면 이제 남은건??^^











댓글 없음:
댓글 쓰기